비선실세 정윤회 아들 연예매니지먼트 지원...박완주 의원 "명백한 적폐"

【서울=서울뉴스통신】 농림수산식품산업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농림수산식품경영체의 건전한 성장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농식품부 모태펀드가 박근혜 전대통령의 친인척과 비선실세 등에 투자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특혜시비가 일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박완주(더불어민주당.천안을)의원이 농업정책보험금융원으로부터 제출받은‘농식품 모태펀드 투자 현황’자료에 따르면 농식품부 모태펀드가 박근혜 (전)대통령의 친인척, 비선실세, 관련 기업들까지 지원이 된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박근혜 (전)대통령의 이종사촌 가족들이 최대주주인 창투사 컴퍼니케이파트너스(주)는 2011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농식품부 모태펀드를 모두 28건에 239억원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주)의 대주주는 금보개발(주)로 (故)육영수 전 영부인의 언니의 딸인 홍지자의 남편 정연삼(2%), 아들 정우석(32.1%), 아들 정원석(17.6%)이 최대주주로 있으며, 2014년도 박근혜 (전)대통령이 재직당시 총 4개의 정부 펀드 운용사에 선정되어 당시 규정위반 논란과 특혜 시비가 있던 회사였다.

현재 컴퍼니케이파트너스(주)의 농식품부 모태펀드 운영실적은 농업 1건 10억, 농업관련 사업 11건 103억, 비농업 5건 52억, 식품관련 사업 1건 6억, 식품산업 관련 6건 36억, 축산관련 4건 31억원으로 모두 28건에 239억원을 운영 중이며 수산·축산 농가 투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농식품부 모태펀드는 목적과 상관도 없는 비선실세 정윤회 아들이 있었던 판타지오 연예매니지먼트에 2014년도에 7억 8천만이 투자된 것으로 드러났으며, 같은 해 감사원 감사에서 부정행위가 적발되고 대출금 50억원을 갚지 못해 소송 당했던 우리자연홀딩스 부실기업에도 10억원의 펀드자금이 투자되었고 이 회사는 투자 완료일이 지나 현재 원금회수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박근혜 (전)대통령이 창조경제 모델로 평가하며 정부부처 업무보고에 배석시켜 주목을 받았던 기업으로 그 당시 특혜의혹이 제기 되기도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주)가 투자 운용사인 L&K바이오는 20억원을 투자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2015년도 박근혜 (전)대통령 중남미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 알테오젠 제약회사도 농식품부 모태펀드 20억원을 투자받았다.

박완주의원은, “농어업인들과 농식품 관련 기업들에게 투자되어야 할 1조원의 펀드 자금이 투자목적과 전혀 연관도 없는 전 대통령의 친인척과 비선실세, 관련 기업들에게까지 지원되고 있다”며“이는 명백히 국민들을 기만한 행위이고 특혜다”고 말하며 “반드시 조사하여 관련된 적폐를 척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