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숙)는 옥상과 베란다 등 생활공간 내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텃밭디자인 공모를 통해 도시농업의 저변확산에 기여하고자 ‘2012 전국 옥상·베란다 텃밭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심 속 농업활동 공간으로서 옥상과 베란다의 활용가치를 홍보하고, 텃밭 보급을 위한 다양한 소재 발굴과 시민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는 옥상텃밭, 베란다텃밭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우선 옥상텃밭 분야에는 △옥상이란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작물생육이 용이한 구조 △주변환경과 잘 어울리는 활동공간 △생활속에서도 쉽게 적용이나 보급이 가능한 형태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베란다텃밭은 △베란다란 공간의 특성을 고려한 작물생육이 용이한 구조 △창의적, 독창적 아이디어를 가진 실내 텃밭 등을 평가한다.

시상은 대상 1편, 최우수 1편, 우수 2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1편에는 6,000천원 등 총 10,400천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작품들은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기간 중에 설치·전시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1월 15일까지이며, 공모자격은 따로 제한이 없고 팀 형태로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내외 이미 알려진 아이디어를 단순히 모방한 아이디어 응모는 제한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출품신청서 및 출품설명서를 내려받아(dosinongup.com)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1-642-5746)로 문의하면 된다.

snakorea.rc@gmail.com

·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