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나라걱정을 선거개입으로 둔갑시켜 정쟁에 이용" 논평…정의당 "희대의 선거농단 사건"

▲ 정의당.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정의당이 보수정당에 '옥중서신'를 보낸 박근혜 전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5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김종민 부대표는 5일 오후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대통령이 자필편지로 사실상 미래통합당으로 힘을 모으라고 한 것은 선거권 없는 자가 불법선거운동을 감행한 것"이라면서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어 그는 "이는 옥중정치가 아니라 옥중망언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국정농단 사건에 이은 희대의 선거농단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다"면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중차대한 사건에 대해 선관위도 조사에 나선 만큼 검찰당국은 신속하게 수사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의 고발대리인인 신장식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은 공천개입 행위로 공직선거법 위반의 죄가 확정되어 2년 형을 선고받아 복역 중이다"면서 "선거법은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금고형으로 복역 중인 사람은 선거권이 없으며, 선거권이 없는 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한다"고 고발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대해 미래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5일 논평을 통해 "입만 열면 검찰개혁을 이야기하던 정의당이 이럴 때는 또 검찰을 찾고 있으니 코미디도 이런 코미디가 없다"면서 "선관위도 공식적인 검토를 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그럼에도 검찰고발까지 하며 이슈화시키려는 정의당의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전직 대통령의 나라걱정을 선거개입으로 둔갑시켜 정쟁에 이용하는 정의당이야 말로 국가위기상황에서 국기문란행위를 하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앞서 유영하 변호사는 전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대통령의 옥중 친필메시지를 공개했다.

박 전 대통령은 해당글에서 "기존 거대 야당 중심으로 태극기 들었던 모두가 하나로 힘을 합쳐주실 것을 호소드린다"면서 "여러분의 애국심이 나라를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다"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편지.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