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2년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공모 결과 강원도가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설치 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앞으로 보다 다양하고 도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업은 지역별·가구별 특성에 부합하는 특성화된 서비스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리 도에서는 금년도에 아동인지능력 향상서비스 사업외 46건(사업비 7,804백만원, 국비 70~80%)을 추진 할 예정이다.

그 동안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업은 주민 욕구 파악, 서비스의 체계적 개발과 사후 모니터링 등이 미약한 측면이 있었다.

이에 강원도에서는 주민 욕구에 기반하는 서비스를 발굴하여 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고 제공기관의 체계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역내 연구 기관인 “강원발전연구원”을 사업수행 기관으로 선정하여 보건복지부에 공모 신청한 결과 지원단 설치 지역으로 선정된 것이다.

※ 선정 시도 : 강원도외 5개시, 3개도

앞으로 지원단의 주요 역할로는 ▲서비스의 수요·공급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발 ▲제공기관의 교육과 컨설팅을 통한 제공기관 지원 ▲사업 모니터링을 통한 사업 내실화 등을 들 수 있다.

강원발전연구원은 별도 조직으로 지원단을 운영하게 되며 금년 사업비는 210백만원으로 그 중 약70%인 150백만원이 국비 지원 된다.

snakorea.rc@gmail.com

·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