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추석명절을 맞아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선, CJ더마켓은 명절 상차림용 가정 간편식 300여종을 내놨습니다. 풀무원식품은 5500만 봉지 판매고를 올린 '얄피만두' 리뉴얼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일동후디스와 천호앤케어는 추석을 앞두고 프리미엄 건강식품 선물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8일, 유통가 소식을 전달합니다.

CJ제일제당, ‘한가위 맞이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CJ제일제당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10일까지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연다. ‘스팸’ 등 추석 선물세트 제품과 명절 상차림용 가정간편식(HMR) 3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추석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쿠폰 등도 제공된다.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는 명절 상차림용 HMR과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그랑땡, 떡갈비, 잡채 등 명절 인기 제품은 물론 부침가루, 튀김가루, 식용유 등 필수 식재료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 얄피만두 리뉴얼…맛과 편의성 높여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얇은피꽉찬속 만두’ 를 더욱 맛있게 리뉴얼 했다고 8일 밝혔다. 2019년 3월 첫선을 보인 얄피만두는 7개월 만에 1000만 봉지가 판매되며 메가 히트 상품에 이름을 올렸고, 1년 만에 2000만 봉지 판매를 기록했다. 전문점 수제만두처럼 만두소가 비치는 0.7㎜ 초슬림 만두피를 적용해 재료의 맛이 온전히 전달되는 만두로 호평받았다. 얄피만두는 출시 2년 5개월가량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은 5500만 봉지에 달한다. 누적 매출은 올해 7월 2000억 원이 넘는다. 풀무원은 출시 후 처음으로 제품을 리뉴얼해 만두피의 찢어짐은 개선하고 큼직한 건더기로 꽉찬속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식품 이지현 제품매니저는 "일부 소비자들께서 불편해하셨던 만두피의 찢어짐을 보완해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추석 명절 선물세트’ 내놔
일동후디스가 추석을 맞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명절 선물세트’를 오는 20일까지 선보인다. 일동후디스에서 내놓은 '하이뮨 명절 선물 세트’는 단백질과 균형 잡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 스틱’ 10포 2팩과 섭취 편의성을 위한 하이뮨 보틀, 선물에 용이한 전용 쇼핑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선물세트·전용 쇼핑백(3세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190ml 16입·32입(손잡이형), 하이뮨 건강기능식품 8종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최대 71%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명절 선물세트의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으며 다양한 구매 혜택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천호엔케어, 명절 선물로 건강식품 ‘녹용홍삼’ 추천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는 ’녹용홍삼’ 제품을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녹용홍삼진’은 뉴질랜드산 녹용, 6년근 홍삼과 함께 15가지 식물성 원료를 1포에 담은 스틱형 건강음료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함께 기본 구성으로 쇼핑백을 증정해 프리미엄 원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다. ‘천심본 녹용홍삼’은 녹용과 홍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건강즙이다. 천호앤케어 관계자는 "천심본 녹용홍삼 1박스에는 녹용 약 4만4467mg(약 11돈)이 들어있으며, 참당귀, 대추, 아카시아 벌꿀 등을 함유해 쓴맛은 줄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천호엔케어는 이밖에도 녹용, 홍삼, 4년근 인삼열매를 함께 담은 ‘황제녹용홍삼’과 키즈 맞춤형 ‘튼튼쑥쑥 녹용홍삼’ 등 다양한 녹용홍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