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2월 22일 오전 11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 신입생 228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실태와 예방방법’이란 주제로 신입생 대상 학교폭력예방 특강이 실시된다. 특강에서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의 의미와 실태, 대처방안 등을 알려 학기 초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월에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수련원 해오름인공암벽장에서 스포츠 클라이밍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3시간씩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 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은 서로의 안전을 위해 서로 협동하면서 생명의 존엄성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8월 중에는 1박 2일 동안 부산시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학교폭력예방 캠프’가 진행된다. 캠프에서 청소년들은 가해자 및 피해자 그리고 부모님의 역할이 되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역할극을 체험할 수 있으며, 캠프를 수료한 청소년들은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학교폭력 지킴이’로 임명을 받게 된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제 학교도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주사를 맞아야 한다.”라고 전하고, “다가오는 새 학기 우리 청소년들이 ‘학교 및 학교 외 폭력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폭력 없는 아름다운 교실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nakorea.rc@gmail.com
·
서울뉴스통신
snakorea.rc@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