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사회봉사 단체 ‘함께사는 세상’ 의왕시 장애인시설 위해 쌀 950kg 기부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50명 초청 고천동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의왕도시공사, 재정신속집행 우수 기관 선정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4-H지도자협의회 주관 의왕시 농업인의 날 행사 / 의왕시 제공 
 4-H지도자협의회 주관 의왕시 농업인의 날 행사 / 의왕시 제공 

【의왕 = 서울뉴스통신】 성은숙 기자 =‘제29회 의왕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8일 의왕문화원 대강당에서 4-H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땀 흘린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400여 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화합 한마당 공연, 지역 농업발전 기여 우수농업인 시상, 행운권 추첨, 농산물 및 분재 전시 등이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앞으로도 우리 시 환경과 여건에 맞는 농업 모델 발굴로 지역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각종 정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농업인 여러분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생산 활동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다 각도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회봉사 단체 '함께사는세상' 백미 전달식 / 의왕시 제공 
사회봉사 단체 '함께사는세상' 백미 전달식 / 의왕시 제공 

한편 같은 날 의왕시 소재 사회봉사 단체인 ‘함께사는세상’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950kg을 의왕시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함께사는세상’ 황기동 회장, 노선희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황기동 회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 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봉사하는 단체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봉사 단체로써 사회 공헌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와 기부 활동을 펼쳐주신 함께사는세상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소외받는 사람 없는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촘촘히 살피고 지원해 나가겠다”로 답했다.

고천동 행복나눔 음악회 / 의왕시 제공 
고천동 행복나눔 음악회 / 의왕시 제공 

의왕시 고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고천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독거노인, 장애인, 수급자 등 취약계층 50명을 초청해 ‘고천동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주민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비와 백운사, 의왕신협 오전지점, 크라운무역의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공연부터 사회자까지 모두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고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의 라인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색소폰, 아코디언, 장구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들과 참가 어르신들의 노래자랑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건강상담과 치매검사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손성기 민간위원장은 “오늘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라며, 우리 협의체는 앞으로도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고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왕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재정신속집행 유공으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의왕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재정신속집행 유공으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7일 경기도로부터 ‘지방공기업 재정신속집행’ 유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공기업 재정신속집행은 정부의 재정정책 기조로서, 재정의 집행 시기를 앞당겨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민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경기 대응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공사는 그동안 수시 업무보고를 통해 신속집행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재정 및 사업 진행 상황을 체계적이고 세부적으로 관리해 행정안전부가 제시한 목표액 7억 4000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9억 4000만원을 신속하게 집행하여 목표치를 128% 초과 달성했다.

의왕도시공사 노성화 사장은 “우리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 성장 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진행을 면밀히 검토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