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우수 수행기관 현판 수여식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19일 우수 수행기관 현판 수여식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센터장 정임장)는 2월 21일 성남에 소재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양은미),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숙재),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에서 2024년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사업 우수 수행기관 현판식을 진행했다.

현판식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민주,성남2), 성남시 노인복지과 박진석 과장 등 25명이 참석하여 인증서도 함께 전달하였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특화서비스 분야”,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 및 장비관리 분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대상자 발굴 및 관리 분야” 등 3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이 선정되었다.

지난 10일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에서, 19일 수원시 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에 이어 3회에 걸쳐 인증 현판식을 진행하면서 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1일 우수 수행기관 현판 수여식 [사진=
21일 우수 수행기관 현판 수여식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우수 수행기관 인증제’는 경기도형 서비스품질관리의 기준선 이상을 유지하고 분야별 우수사례 모델의 확산이 가능한 우수 수행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는 인증 제도를 통해 수행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은 “지역 내 어르신들이 안전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돌봄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들을 직접 방문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돌봄 종사자 처우 개선과 지원 방안 마련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경기도 내 144개소의 노인맞춤돌봄․응급안전안심서비스 수행기관 종사자 5,200여명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도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공공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이 개선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 8개소(분당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밤밭노인복지관 등)와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수행기관 2개소(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로 총 10개소이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는 경기도 복지정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 소속 시설로, 360° 누구나 돌봄을 실현하기 위해 사업 수행기관 144개소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