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춤 베트남을 홀린다"
‘K-컬쳐 홍보대사’ 교방춤 천명선 세계화를 이끌다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천명선 춤 아카데미 원장 천명선이 지난 13일 오전 베트남 하이퐁시에 위치한 백예대학교에서 한국학과(학과장 담랑장) 한국전통춤 명예교수로 임명됐다.
학교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 행사에는 후엔 백예대학교이사장, 엔 백예대학교 총장, 담랑장한국학과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후엔 이사장은 천명선명무가 바쁜일정속에도 명예교수를 맡아 주신것에 감사를 표하고 한국학과 명예교수로써 한국전통문화를 알리는데 앞장 서 줄 것을 부탁했다.
이번 교수 위촉은 작년 9월 한·베 문화센터 주최로 열린 한국전통예술공연 ‘K-아리랑 부지화- 베트남’ 공연후 천명선 춤아카데미 와 한·베문화센터(센터장 담랑장교수) 가 MOU를 맺은 것를 계기로 이뤄졌다.

천명선 명무는 위촉식에서 해외대학교에 한국학과가 개설되고, 한국전통에술 명예교수로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60여년동안 전통춤을 전승하고 활동을 해 온 전통무용가로서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하이퐁시를 방문해 응우엔티비히동 외무국장과 5월에 열리는 하이퐁시 최대규모의 축제에 공연초청에 관한 협의와 한국전통춤에 대한 홍보를 펼쳤다.

천명선명무는 앞으로도 한국전통춤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전승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민희 기자
nimini73@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