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차 탑승·군 장비 관람 등 생생한 체험 마련

안보의식 고취와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 기여

10.2.- 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회, 2025년 어린이 병영체험 개최 2025.10.02 / 양주시
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회, 2025년 어린이 병영체험 개최 2025.10.02 / 양주시

【양주 = 서울뉴스통신】 최창균 기자 = 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회(회장 이구순)는 최근 은현면 일원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25 어린이 병영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안보관을 심어주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래 세대가 건전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의미를 담았다.

체험 프로그램은 장갑차 탑승과 군 장비 관람으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군 장비를 직접 보고 만지며 호기심을 드러냈고, 장갑차 탑승 체험에서는 실제 군 생활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긴장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군 장비의 용도와 특징에 대해 질문을 이어가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구순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병영체험은 어린이들이 군인의 역할과 안보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체험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배 은현면장은 “아이들의 올바른 안보관 형성을 위해 노력해준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면 차원에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