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즈굿 동백전 앱 ‘행복마일리지’ 특별 이벤트 추진

【부산 = 서울뉴스통신】 박영기 기자 =부산시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개최를 기념하여 부산이즈굿 동백전 ‘행복마일리지’ 특별 이벤트인 '포인트 업(UP)! 행복 업(UP)!'을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마일리지’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걷기 ▲15분도시 시설 방문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동백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인센티브 제도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체육대회 기간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적립 포인트를 기존보다 크게 늘리고, 퀴즈 참여를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첫 번째, 포인트 상향 이벤트는 17일 오전 0시부터 23일 밤 12시까지 관련 미션을 달성하면 자동 적용된다. 이 기간 ▲걷기 활동 참여시 기존 100포인트에서 500포인트로 ▲15분도시 시설 방문 시 기존 50포인트에서 200포인트로 행복마일리지가 상향돼 적립된다.
두 번째, 전국체전 퀴즈 이벤트는 ‘부산이즈굿 동백전 앱’ 팝업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전원에게 행복마일리지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 적립은 행복마일리지 서비스 가입자만 가능하지만, 퀴즈 이벤트는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영태 행정자치국장은 “생활 속에서 건강 실천은 물론 사회적 소통을 함께 넓혀갈 수 있는 행복마일리지 사업에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