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숙도생태공원에서 개최

【부산 = 서울뉴스통신】 박영기 기자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오는 11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3일간 을숙도생태공원에서 ‘제16회 겨울철새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특별강좌 ▲별자리 속 철새이야기 ▲달빛 따라 철새를 만나다 ▲자연환경해설사와 날개만들고 포토존찍고 ▲포토존 '날개 런웨이' ▲야생동물 진료체험 및 현장참여 가능한 체험 부스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거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낙동강하구에 도래하는 철새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제공을 위해 ▲새박사와 함께 하는 낙동강하구 탐조 ▲유튜브 ‘새덕후’가 알려주는 ‘하우 투 탐조’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별자리 속 철새 이야기’와 ‘달빛 따라 철새를 만나다’를 비롯해 ▲‘야생동물 진료 체험’, ‘새로운 만남, 철새 이야기’ 등 하구의 밤과 생명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포토존 ‘날개 런웨이’ ▲게릴라 이벤트 ▲현장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도시 속 생명의 터전인 낙동강 하구의 생태 가치를 시민이 직접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며, 참가자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희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께서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공존하는 마음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