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성과 공유의 장

강원문화재단은 14일 횡성복합아트센터에서 ‘2025 강원 구석구석 문화배달 페스타’를 개최했다.
강원문화재단은 14일 횡성복합아트센터에서 ‘2025 강원 구석구석 문화배달 페스타’를 개최했다.

【강원 = 서울뉴스통신】 박영기 기자 =강원문화재단은 14일 횡성복합아트센터에서 ‘2025 강원 구석구석 문화배달 페스타’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는 강원문화재단을 비롯 ▲원주문화재단, ▲삼척관광문화재단, ▲횡성문화관광재단, ▲인제군문화재단, ▲고성문화재단, ▲양양문화재단 등 7개 기관이 추진한 프로그램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사회·민관협력(ESG)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마술, 벌룬쇼 공연과 친환경 문화예술 체험이 오후 5시까지 이어졌다. 모든 부스는 자원 순환, 지역 협업 등 가치를 담아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행사장 로비와 전시실에서는 올 한 해 강원도 곳곳에서 펼쳐진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의 사진과 기록영상을 전시하고, 이를 통해 각 지역의 성과를 도민들에게 소개했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