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Jㄱ폐청산 TF에 참석해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 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서울시민,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밝히고 있다.
【서울=서울뉴스통신】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의 지시로 국정원 심리전단이 자신에 대해 명예훼손 및 사찰 활동을 한 것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 6차 회의에 참석해 "과거가 아닌 미래를 위한 일"이라며 "권력을 남용해 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치는 이런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며 고소·고발 의사를 밝혔다.

이어 박 시장측 변호인인 민병덕 변호사는 이날 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시장의 사생활과 시정에 대해서 허위의 사실들을 적시함으로 박 시장과 실제적으로 서울시까지 명예를 훼손한 사건에 대해 고소·고발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측은 이날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롯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 박 시장을 사찰하는 데 관여하거나 실행한 11명에 대해 고소·고발장을 접수했다.

적폐의 몸통이 이 전 대통령으로 겨냥하면서 정국이 다시금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