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3월 유통가 코너에서는 다양한 유통계 소식을 전한다. 《서울뉴스통신》은 '이민희 산업부장의 CHOICE' 코너를 통해 유통계와 산업계의 다양한 뉴스를 공급할 계획이다.[편집자주]

유통·산업계 보도자료 이메일주소 : nimini73@daum.net

담당: 편집국 이민희 기자(취재본부 국장)

SPC삼립_마법의딸기 콜라보 제품 100만개 돌파_20240306
SPC삼립, 마법의딸기 콜라보 제품 100만개 돌파해 

◇SPC삼립, ‘마법의딸기’ 협업한 딸기 베이커리 100만 개 판매 돌파

SPC삼립이 ‘마법의딸기 베이커리’가 출시 한달 만에 1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말 출시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는 프리미엄 딸기청 브랜드 ‘마법의딸기’와 협업한 제품으로 한달 만에 100만 봉이 판매되며, 타 신제품들의 평균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딸기 제철 시기를 맞아 딸기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딸기 고유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귀여운 비주얼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SPC삼립은 기존에 출시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 5종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3종을 추가 출시했다. 신제품은 딸기 시트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층층히 샌딩한 3단 케익 ‘딸기라떼미니케익’, 달콤한 딸기우유 생크림을 넣은 핑크빛 슈 ‘딸기라떼슈’, 딸기 시트에 달콤한 딸기 크림을 가득 넣은 ‘상큼딸기파이’ 등이다.

동원F&B,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출시
동원F&B,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출시

◇동원F&B,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와 고추참치,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의 제품 디자인을 각각 갤럭시 버즈 케이스로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과 동원맛참의 비비드한 오렌지 색상이 적용됐으며, 영양 성분까지 그대로 담겨 색다른 재미를 준다. 또한 동원참치 자체 캐릭터인 ‘다랑이’ 모양의 키링도 함께 구성돼 눈길을 끈다.

이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비롯해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호환되며, 유무선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다.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동원참치 라이브커머스와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방송 중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100% 당첨 룰렛,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농심켈로그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농심켈로그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농심켈로그,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농심켈로그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글로벌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 켈로그 최초의 글로벌 직원 네트워크 WOK(Women of Kellogg)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발족한 이래 매년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주도해오고 있다며 올해도 세계 여성의 날 조직 위원회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InspireInclusion’에 맞춰 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양성평등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글로벌 임직원과 소통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더 공고히 하기 위해 켈로그 일본의 이노우에 유카리 사장을 특별 초빙했다. 이노우에 사장은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및 홍콩 임직원을 대상으로 세션을 진행해 포용과 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여성 리더가 마주하는 장벽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농심켈로그는 임직원들이 세계 여성의 날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사내 프로그램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사내에 기념 포토존을 설치, 캠페인 주제를 알리고 공식 캠페인 포즈를 촬영하여 사내 소셜 플랫폼에 올리는 ‘#InspireInclusion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 외에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디지털 굿즈를 배포하여 컴퓨터 배경화면이나 화상 회의 배경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연대 메시지를 확산했다.

WOK의 한국 리더인 신혜영 상무는 "농심켈로그는 여성 인재 발굴과 여성 리더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포용적인 조직 문화가 조성되었을 때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는다"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편견이나 장벽없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실내 모습.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실내 모습. 

◇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오픈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나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를 서울 성수동에 9일 오픈한다. 초콜릿을 디저트로써 즐기는 방식에 초점을 맞춘 이번 시즌은 다양한 가나초콜릿 디저트 메뉴와 함께 이색적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오는 4월 7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2022년 봄 서울 성수동에서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에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시즌2를 진행하기도 했다. 두 시즌 모두 디저트로 변신한 가나를 만나보기 위해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했고, 일부 프로그램은 당초 계획된 기간보다 연장 운영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는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와 카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시즌3는 사계절을 주제로 ‘계절마다 초콜릿을 즐기는 방법은 다르다’는 경험을 전달한다. 이를 위해 디저트와 카페 메뉴는 다양한 유명 셰프, 인기 카페와 협업해 개발했다.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4주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테마가 주차별로 적용되는 점도 이색적이다. 각 계절이 연상되는 가나 디저트 메뉴와 내부 공간을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

(이미지)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 피스타치오맛'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 피스타치오맛'

◇파리바게뜨, 베스트셀러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생크림 풍미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인생크림빵의 가장 큰 특징인 고소하고 진한 우유크림의 풍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피스타치오맛, 초코맛 2종으로 구성됐다.

특별히 이번 제품은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을 선보였다. 피스타치오의 고급스러운 고소함이 달콤한 생크림과 색다른 조화로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진한 초코 커스터드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초코 우유 생크림을 가득 담아, 호불호 없는 인기를 예상하는 '초코 생크림빵'도 함께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생크림을 풍성하게 채운 인생크림빵을 출시, ‘단팥 생크림빵’, ‘우유 생크림빵’, ‘소보루 생크림빵’ 3종을 판매해오고 있다. 인생크림빵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800만개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파리바게뜨의 대표 생크림빵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하이네켄코리아의 김웅기 세일즈 디렉터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하는 토크쇼를 진행하여 여성의 날을 축하하고 포용의 의미 더욱 강조했다. 
하이네켄코리아의 김웅기 세일즈 디렉터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하는 토크쇼를 진행하여 여성의 날을 축하하고 포용의 의미 더욱 강조했다.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임직원 참여 행사 개최

하이네켄코리아가 2024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지난 6일에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의 날 행사는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3)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인 ‘포용을 고취하자(#InspireInclusion)’를 반영, 포용성을 장려하고 연대감을 나누는 전 직원 참여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여성이 아닌 남성 대표자 김웅기 세일즈 디렉터가 토크쇼를 진행하며 여성의 날을 축하하고 그 의미를 깊게 새겼다.

토크쇼 1부에서는 '우먼 인 세일즈'를 주제로 여성이 주류 영업 업계에서 경험하는 도전과 성취를 공유했고, 2부 "워킹 패런츠(맘&대디)"에서는 한국 사회에서 일하는 부모로서 느꼈던 경험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이네켄코리아 마이클 바이니오 대표이사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지속적으로 DEI(다양성 Diversity, 형평성 Equity, 포용성 Inclusion)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세계 여성의 날 뿐 아니라 11월의 세계 남성의 날 등, 다양성을 주제로한 행사와 문화 이벤트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