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봄의 시작인 입춘이 지났는데도 매서운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집에서도 겨울철 제철 메뉴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주방가전이 시선을 끌고 있다.

추운 날씨에 면역력과 체력을 높이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 눈비가 내리면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져서다. 한파 특보는 해제됐지만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날 수 있어 여전히 외출 시 주의가 필요하다. 여기에 지속적인 고물가 상황도 맞물려 외식 대신 가정에서 영양 가득한 제철 음식을 맛있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 영양만점 잡곡밥부터 제철 솥밥까지... 근사한 한상 차림 뚝딱 완성하는 밥솥

겨울에는 잡곡밥과 제철 솥밥으로 맛과 건강을 챙겨보자. 쿠첸 ‘그레인’ 밥솥을 이용하면 곡물별 맞춤 알고리즘과 듀얼 프레셔로 맛있고 건강한 잡곡밥은 물론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솥밥을 가정에서도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쿠첸 '그레인' 밥솥
쿠첸 '그레인' 밥솥

‘그레인’ 밥솥에는 쿠첸 밥맛 연구소의 취사 알고리즘을 집약한 ‘메뉴+’ 기능이 탑재됐다. 곡물별로 최적화된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국내 대표 쌀 품종은 물론 최근 ‘저속노화밥’으로 각광받은 렌틸콩, 귀리, 현미를 비롯한 각종 곡물의 맛과 영양을 살린 잡곡밥을 완성한다.

특히 ‘나물솥밥’ 메뉴를 이용하면 굴, 냉이 등 추운 계절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솥밥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불 조절은 따로 필요하지 않다. ‘그레인’ 밥솥의 듀얼프레셔(2.1초고압, 1.0무압) 기능으로 메뉴에 맞는 최적의 압력이 자동으로 조절돼 버튼 하나만 누르면 요리 초보자도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만능찜 기능으로 누룽지백숙 등 다양한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밥솥에 적용된 내솥은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STS316Ti)로 내구성과 내식성이 뛰어나 염분기 있는 요리를 할 때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 생선, 고구마 등 겨울철 별미를 ‘겉바속촉’으로 만드는 주방가전

겨울은 삼치, 도미 등 여러 종류의 생선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계절이다. 가정에서도 생선 요리를 즐기고 싶지만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 조리하기 부담스러웠다면 냄새, 연기 걱정 없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보자.

쿠첸 '5L 에어프라이어' 아이보리 색상 모델 사진 
쿠첸 '5L 에어프라이어' 아이보리 색상 모델 사진 

쿠첸 ‘5L 에어프라이어’는 강력한 X-싸이클론 360도 고속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음식의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익혀준다. 식재료를 뒤집지 않아도 열을 균일하게 전달해 구이 요리를 포함하여 색다르고 특별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엔 소비자가 에어프라이어로 자주 조리하는 10가지 메뉴를 맛있게 만드는 온도와 시간이 나와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가이드를 따라 만들면 겨울철 간식으로 사랑받는 고구마를 비롯해 윙, 새우, 삼겹살 등을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조리 온도는 80도부터 200도까지 10℃ 단위로 조절되며 시간도 최대 60분까지 1분 단위로 세밀하게 설정된다. 공간 효율성이 높은 사각 바스켓으로 많은 양의 조리도 가능해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활용할 수 있다.

◆ 추운 날씨 식후 입가심을 위한 따뜻한 차 한잔

식후에는 똑똑한 티마스터로 추운 겨울철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맛과 영양, 농도, 향이 최적화된 차는 물론 취향에 따라 드립 커피도 만들 수 있다.

휴롬 '멀티 티마스터'
휴롬 '멀티 티마스터'

휴롬 ‘멀티 티마스터’는 한방약차, 잎·과일차, 곡물차 등 프로그램이 세팅돼 있어 재료에 따라 알맞은 시간과 온도로 차를 우려낸다.

기존 침출식 차 추출은 물론 여과식 추출 기능으로 취향에 따라 차와 함께 드립커피도 즐길 수 있다. 커피 드리퍼에 원두가루를 넣고 드립커피 메뉴를 선택하면 원두가루 가운데로 물이 퍼져 고르게 흡수된다. 100℃ 쾌속가열과 마이메뉴 버튼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와 시간으로 가열 또는 차를 우려낼 수 있다. 음료가 완성되면 40℃부터 70℃까지 최대 12시간 보온이 가능하다.

◆ 식사 후 뒷정리를 도와주는 식기세척기

만찬이 끝난 뒤에는 최첨단 기능으로 효율적인 설거지를 돕는 식기세척기로 뒷정리 부담을 줄여보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는 'AI 맞춤 세척'으로 코스 선택의 고민은 줄이면서 더욱 깔끔한 세척을 지원한다. 내부 센서로 측정한 오염도에 맞춰 AI가 세척 시간, 물 사용량, 물 온도 등을 알아서 조절해 최적화된 코스로 작동한다. 컵 세척 코스 기능도 업데이트 되어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으로 하단 식기 바구니에서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빠르게 세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