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글링 투어’, ‘하나 Original’ 등 맞춤형 상품 확대로 상품 경쟁력 향상
![[하나투어 사진자료]하나투어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왼쪽)이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2025.11.12, snakorea.rc@gmail.com , *재판매 및 DB 금지](https://cdn.snakorea.com/news/photo/202511/973205_912339_480.jpg)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하나투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여행사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 및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올해 심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문성, 친절성, 적극성 등 전반적인 영역에서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고객의 취향과 여행 목적을 세분화해 △소그룹 단독 패키지 ‘우리끼리’ △2030세대 테마여행 ‘밍글링 투어’ △하나투어만의 콘셉트 여행 ‘하나 Original’ 등 차별화된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고도화해왔다.
동시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고객 편의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멀티 AI 에이전트 ‘하이(H-AI)’를 통해 24시간 예약·상담·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며,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앱에서는 ‘하나 LIVE’, ‘하나오픈챗’, ‘숏플’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한 변함없는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희 기자
nimini73@daum.net
